자주묻는질문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2366
Q.
상담의 필요성은 느끼는데 막상 상담을 시작하기가 어려워요.
A.
많은 사람들이 삶에 상당히 어려움을 느끼고 있으면서도 막상 상담을 시작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비용의 문제도 있을 것이고, 또 자신에 관하여 타인에게 말을 꺼낸다는것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입니다. 또 우리는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무조건 참는 것이 미덕이라고 배워왔습니다. 내가 이렇게 힘든 것은 남들보다 나약하고 부족해서 라고 스스로를 낮추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많은 분들이 심리상담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삶을 되찾아 가고 있습니다. 몸이 아프면 당연히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 처럼 마음이 아프고 삶이 참을 수 없을 만큼 힘들어지면 상담을 통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탄력성과 적응성이 있으므로 처음에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상황도 차츰 수용하게 되고 인내심이 생겨 살아갈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되찾게 되면 나중에 또 다른 문제가 나를 괴롭혀도 그때에는 굳이 상담을 하지 않아도 자신 내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응력이 생기게 됩니다.
시작하는 것이 어렵지, 막상 상담에 임하게 되면, 늘 혼자 안고있었던 문제들을 꺼내어 함께 의논하여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많은 것들이 정리되고 똑같이 반복되던 생활에 새로운 전환을 맞이할 수 있게 됩니다.
꼭 오랜 기간이 아니더라도 용기있는 한발을 내딛어보기를 권유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